FAQ -전동킥보드 공유서비스 SWING | 스윙
 

FAQ

 

운영시간

서비스 운영시간은 언제부터 언제까지인가요?

서비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8시~저녁 9시까지, 주말 오전 9시~오후 9시까지입니다.
- 일기예보, 기상상황, 이에 따른 노면 상태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합니다.
- 운영시간 외에는 앱 상 주변 킥보드가 보이지 않으며, 실제 눈 앞에 킥보드가 보이더라도 운영시간 외에는 킥보드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고객지원센터 운영시간은 언제부터 언제까지인가요?

SWING 고객지원센터(1688-4356)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고객지원센터 운영 외 시간의 문의는 앱이나 메일을 통해 가능합니다.

서비스 이용

누구나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가요?

아니요. 국내 법규 상 원동기 면허 이상(소형, 보통 운전면허 포함)을 소지한 사람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SWING은 지역 법규 및 규정을 준수합니다.

헬멧을 꼭 착용하여야 하나요?

네! 법규를 준수하기 위해서 뿐만 아니라 고객님의 안전을 위해 반드시 헬멧을 착용해주세요. 헬멧 미착용으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 SWING은 책임질 수 없음을 밝힙니다.

잠금해제를 어떻게 하나요?

앱 내 지도에서 보이는 사용 가능한 킥보드를 찾습니다. 메인 화면의 [RIDE] 버튼을 눌러 킥보드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거나 [코드입력]을 눌러 직접 코드를 입력합니다.

킥보드 운행 시작을 어떻게 하나요?

사용 전에 고장이 난 부분은 없는지 확인해 주세요.
앱을 통한 잠금해제 이후, 초기 가속을 위해 발로 두 세번 굴려주세요. 오른손 가속레버를 아래로 꾸욱 누르면 모터가 작동합니다.
왼손 브레이크 사용은 충분한 거리(3미터 이상)를 확보한 뒤 꾸~욱 잡아주세요. 확! 하고 급정거시 다칠 위험이 있어요.
해당 내용은 [이용방법]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한 계정으로 동시에 여러 킥보드를 사용가능한가요?

현재 SWING은 한 계정 당 한 대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킥보드의 배터리를 확인할 수 있나요?

운행중일 경우 디스플레이에 보이는 막대가 배터리 잔량입니다. 운행중이 아닐 경우 지도에 표시된 킥보드를 클릭시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WING 이용 중 긴급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위급한 사항이 발생시 112나 119에 먼저 연락하세요. 동시에 SWING의 고객지원센터에 꼭 연락하여 상황을 알려주시면 저희가 돕겠습니다.

고장(장애)

킥보드가 고장났어요

안전이 제일 중요합니다. 조금이라도 고장났거나 불안정하다고 판단되는 킥보드는 발견 즉시 운행을 중단해주세요.
운행 중단 후, 메인 화면 앱 내 오른쪽 하단 Report [ ! ] > [고장신고]에서 고장 및 장애 내용을 신고해주세요.
신속하게 확인뒤 해당 운행에 대해 보상을 지원합니다.

앱에서 사용가능한 킥보드가 보이지 않아요

아래와 같은 상황에서는 킥보드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지역이 아닌 경우
 - 운영시간이 아닌 경우
 - 날씨 등의 이유로 SWING에서 서비스를 잠시 중단한 경우
 - 배터리가 충분하지 않거나 고장신고된 킥보드인 경우

잠금 해제가 되지 않아요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는 잠금해제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데이터 연결상태를 확인해주세요. 데이터 혹은 WiFi 가 비활성화된 상태에서는 잠금이 해제되지 않습니다.
 - 너무 어둡습니다. 앱 내 [손전등] 버튼으로 플래시를 켜고 QR코드를 스캔해주세요. 혹시 그래도 잠금해제가 되지 않는다면 코드를 직접 입력해주세요.
 - 운행하기에 배터리가 충분하지 않아 SWING으로부터 잠겨 있는 상태입니다. 다른 킥보드를 이용해주세요.
 - 앱을 종료 후 다시 실행하여 잠금해제를 시도하여 주세요.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앱 내 [고객지원] > [의견보내기]에 해당 내용을 보내주세요.
 - 이용자의 현재위치와 너무 먼 곳에 있는 킥보드의 경우 잠금 해제가 되지 않습니다.

앱에서는 잠금해제가 되었는데, 킥보드는 계속 잠겨있어요

Report의 [잠금관련]에 해당 내용을 신고해주세요. 잠금해제 오류로 인해 발생한 요금에 대해 전액 환불가능합니다.

운행 종료가 되지 않아요

데이터 연결상태를 확인해주세요. 데이터 혹은 WiFi 가 비활성화된 상태에서는 잠금이 해제되지 않습니다.
앱 종료 후 다시 한번 시도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Report의 [잠금관련]에 해당 내용을 신고해주세요. 잠금관련 오류로 인해 발생한 요금에 대해 전액 환불가능합니다.

앱에서는 운행종료가 되었으나, 킥보드가 잠기지 않아요

Report의 [잠금관련]에 해당 내용을 신고해주세요. 잠금관련 오류로 인해 발생한 요금에 대해 전액 환불 가능합니다.

계정 관련

가입한 휴대폰 번호를 바꾸고 싶어요

앱을 재설치 해주시고 바꾸실 새로운 번호로 신규 가입을 등록해주세요. 등록 과정에서 문의사항이 생긴다면 [고객지원] > [의견보내기]에 이전에 사용하던 휴대폰 번호와 새로운 휴대폰 번호를 포함하여 해당 내용을 보내주세요.

개인 정보를 수정하고 싶어요

왼쪽 메뉴의 [프로필 수정] 에서 이름, 이메일, 성별의 수정이 가능합니다.

인증번호 문자를 받지 못했어요

앱을 종료 후 다시 한 번 실행하여 인증 번호 받기를 시도해 보시고, 그래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고객지원] > [의견보내기]로 휴대폰 번호와 함께 해당 내용을 보내주세요.

"친구 초대하기" 기능이 있나요?

왼쪽 메뉴 [쿠폰 및 친구초대]에서 공유할 수 있는 초대하기 쿠폰 코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초대하기 쿠폰 코드를 받은 친구가 SWING 이용시 1회 무료쿠폰이 발송됩니다.

가입한 계정을 탈퇴하고 싶어요

앱을 삭제하면 자동으로 계정은 비활성화되며, 기록을 모두 삭제하기 원하시면 [고객지원] > [의견보내기]로 휴대폰 번호와 함께 해당 내용을 보내주세요.

요금 및 결제

요금은 얼마인가요?

SWING 서비스를 이용한 시간에 따라 계산됩니다. SWING은 현재 잠금 해제 시의 기본요금이 없으며, 분당 200원씩 계산하여 부과하고 있습니다. (2019년 8월 1일부터 적용).
서비스 지역에 따라 다른 요금표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SWING 홈페이지 혹은 [고객지원] > [의견보내기]에 문의하여 확인 가능합니다.

요금이 잘못 계산되었습니다

[고객지원] > [의견보내기]로 해당 내용을 보내주세요. SWING에서 문제 해결을 도와드리겠습니다.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

왼쪽 메뉴의 [결제수단]에서 최초 1회만 카드 정보를 등록하면, 운행 종료 후 등록된 카드로 자동 결제됩니다. 여러 카드를 등록할 수 있으며 그 중 자동결제될 기본 카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결제수단을 바꾸고 싶어요

왼쪽 메뉴의 [결제수단]에 여러 카드를 등록 및 삭제할 수 있으며, 그 중 자동 결제될 기본 카드를 선택 및 변경할 수 있습니다.

결제 오류가 나요 / 이중 결제가 되었어요

[고객지원] > [의견보내기]에 계정 정보(휴대폰 번호)와 오류가 난 결제 수단 정보를 함께 보내주세요. 결제오류로 인해 과금된 금액은 전액 환불 가능합니다.

결제 내역을 확인하고 싶어요

왼쪽 메뉴의 [여정 내역]에서 그동안 함께 한 SWING의 각 여정을 결제 내역과 함께 확인 가능합니다.

쿠폰

사용 가능한 쿠폰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왼쪽 메뉴의 [쿠폰 및 친구초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인 화면 하단의 [사용가능 쿠폰]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쿠폰은 어떻게 사용하나요?

[쿠폰사용하기]에서 적용하기 원하는 쿠폰을 먼저 선택 후, [RIDE] 버튼을 눌러주세요. 운행 종료 후 최종 결제 금액에 쿠폰 적용이 반영됩니다.

쿠폰 사용에 오류가 나요

앱종료 후 다시 한 번 시도해 보시고, 그래도 정상적으로 쿠폰 사용이 적용되지 않는다면 해당 내용을 [고객지원] > [의견보내기]에 보내주세요.

새로운 쿠폰은 어디서 받나요?

친구 초대하기를 통해 쿠폰 코드를 공유하세요. 해당 쿠폰 코드를 사용하여 친구가 SWING이용시 자동으로 무료 쿠폰이 생성됩니다.
여정을 종료할 땐, 잘 보이는 곳에 안전하게 SWING의 킥보드를 주차해주세요. 종료한 킥보드를 다음 사용자가 2시간 이내에 사용 시 20%의 할인 쿠폰이 지급됩니다.
SWING의 이벤트를 통해 새 쿠폰을 받을 수 있어요.

새로운 쿠폰을 등록하고 싶어요

왼쪽 메뉴 [쿠폰 및 친구초대]에서 등록이 가능합니다. 오른쪽 [ + ] 버튼을 눌러, 받으신 쿠폰 코드를 입력하고 등록을 완료하세요.

주차

주차는 어디에 하나요?

다음 사용자가 잘 발견할 수 있고 안전한 곳에 주차하길 권장합니다 (예. 자전거 거치대 주변, 가로수 옆 등).
다음과 같은 곳에 주차하지 않기를 제안합니다.
  - 건물의 출입구 앞
  - 건물 내부 혹은 지하 주차장
  - SWING 서비스를 벗어난 지역
  - 보행자의 통행이나 다른 교통 수단의 주행에 방해가 되는 곳
  - 그 외, 불편함을 초래하거나 SWING에서 서비스 관리가 어려운 곳
부적절한 위치에 주차 적발시 다음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주차는 어떻게 하나요?

핸들과 킥보드의 균형을 잡아 안정된 상태로 킥 스탠드를 내립니다.
SWING 앱에서 [END RIDE] 버튼을 눌러 운행을 종료합니다.
SWING 앱의 [여정 상세내역]에서 킥보드 주차 사진을 찍어 올립니다.
주차 후, 킥보드가 불안정하게 세워진 건 아닌지 한 번 더 확인합니다.

주차한 사진을 왜 올리나요?

다음 사용자가 편리하게 찾을 수 있고 안전하게 주차 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함입니다.
주차한 킥보드를 2시간 이내에 다른 사용자가 사용할 경우, 20%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운영 시간 외 문의는 앱이나 메일을 통해 가능합니다.
고객센터 운영시간 : 평일 09:00 - 18:00 | 고객센터 운영 외 시간의 문의는 이메일로 남겨주세요
메일 : hello@theswing.co.kr | 고객센터 : 1688-4356 | 카카오 플러스 친구 ID : swingmobility | Instagram : @swingmobility